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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

오피스 365 아웃룩 POP3 수동 설정 방법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다 C날려서 재설치 후 오피스를 다시 설치했더니

이런 기존 아웃룩에 추가해두었던 메일들이 연결이 안되어 있어서 다시 추가 하려고 봤는데

세상에 설정 옵션이 너무 달라져서 1차 멘붕. 하던대로 설정하고 연결하는데 계속 실패.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나오질 않다가 겨우 해결.


혹시 나같은 분들이 계실까 기록.







오피스 메일 프로그램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오피스365 아웃룩을 실행합니다

2.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3. 고급옵션 클릭 -> “내 계정을 수동으로 설정합니다” 에 체크 후 '연결'을 클릭합니다.

4. 계정 유형 선택에서 POP3를 선택

5. POP 설정 방법

6. 메일 암호를 입력합니다.

7. 설정 완료



그런데 오피스 365버전은 설정 방식부터가 기존과 다르다.


메일 주소 입력 ->  고급 설정에서 POP 선택

암호 입력 -> 다시한번 확인


그럼 최종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암만 받는 서버, 보내는 서버 입력해도 연결이 실패.

여기서 잘 된다면 다행인데 혹시나 예전처럼 수동으로 POP3 설정 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피스 365 메일 프로그램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제어판을 실행.

2. Mail(Microsoft Outlook) 선택합니다.

3. 전자 메일 계정을 선택합니다.

4.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5. 내 계정을 수동으로 설정합니다” 에 체크 후 '연결'을 클릭합니다.

6. 수동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M)을 선택합니다.

7. POP 또는 IMAP(P)를 선택합니다.

8. 사용자 정보에 이름, 메일주소, 서버 유형, 로그온 정보를 입력합니다.

9. 설정 완료



Mail (Microsoft Outlook) 가 안보일 경우 상단 보기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해주세요.


 전자 메일 계정(E) 선택 -> 새로만들기(N) 선택

 수동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M) 선택 -> POP 또는 IMAP(P) 선택



그럼 짜쟌~ 예전처럼 계정유형을 선택해서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사용자 이름, 메일주소, 받는서버, 보내는 서버, 로그인 정보를 입력 후 다음을 눌러서 계정 테스트 하시면 끝!



이렇게 수동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몰라서 며칠 헤매다가 발견 휴

넘나 간단했네요.


오피스 365 쓰시면서 POP3 설정이 안되는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