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
기록

윈도우7->윈도우10 업글시 검은화면 먹통 팁!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업글을 하다가 검은 화면에서 먹통 될때 팁

 

 

회사 컴같은 경우는 대부분 이상없이 윈도우10으로 올렸으나 집에 있는 컴은 오래된 사양이라 긍가?

말로만 듣던 검은 화면을 만나게 되었다. 검은 화면의 경우 AMD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을때 발생하는거 같음.

현재 내 컴퓨터는 AMD RADEON HD 5700 이다.ㅋㅋㅋㅋㅋㅋㅋ 

남들은 검은 화면에서 장치관리자 눌러서 하면 된다 어쩐다 하는데 음? 나는 아예 검은 화면에 마우스만 살아 있는걸? 작업관리자 백날 눌러봤자 나오는게 없다...

 

여기저기 돌아 다니면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다가 되게 단순하게 해결 함.

 

장치 관리자 - 디스플레이 어탭터 - 현재 그래픽 우클릭 디바이스 사용안함 - 윈도우10 설치 - 끝

 

일단 디바이스를 사용 안 함으로 하게되면 내 컴퓨터의 그래픽이 고리짝 시절의 800*600쯤 되는 크기로 바뀌는데 여기서 기존에 USB로 만들어둔 설치파일을 찾아 실행 해준다. 그러면 다운로드 - 설치 과정을 거쳐 자동으로 켜지는데

정상적으로 검은화면을 지나 초기 설치설정 창을 볼수 있다. 윈도우10이 정상적으로 설치 완료가 되었다면 3DP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제대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재 설치 해주면 끝.

 

 

이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되게 쉽지 않은가?

이걸 몰라서 계속 고생했다가 너무 쉽게 10으로 올려서 설치했다.

 

밀린 업데이트 다 해주고 사용한지 10일 이후에 올리는 후기이니 이상없음도 확인 끝!

혹시나 나같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 있을까 올리는 글임.